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테슬라 저가 Y RWD에서 읽는 한국 배터리의 어려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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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y 이를루 2023. 9. 5. 11:44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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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366/0000929328?sid=103

 

‘판매 반토막’ 테슬라, 모델S·X 최대 1570만원 인하

7월 누적 판매량 3846대, 전년보다 43% 줄어 테슬라가 국내에서 판매 중인 세단 모델S와 스포츠유틸리티차(SUV) 모델X 가격을 최대 1570만원 인하했다. 테슬라는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

n.news.naver.com

 

테슬라가 어렵단다. 테슬라만 어려운게 아니다 그리고 이참에 저가정책으로 경쟁자들을 쓸어버리겠단다.

원인 :  전기차 시장 성장 정체 및 둔화. (비싼가격, 인프라 부족, 살사람은 다 샀다~)

대책 :  저가 정책 - 특히 저가 배터리

  단기영향 :  한국 배터리 업체의 쇠퇴,  중국업체(CATL등)의 약진.

  장기영향 :  글쎄?

     가설1.   중국산 LPF 배터리류가 대세가 된다.

     가설2.   배터리류에서도 고급 - 중급 - 저급으로 분화되어 각자의 영역을 찾아간다... (과도기)

     가설3.   NCM 배터리류에서 가격경쟁력이 확보된다.